군산시보건소, ‘건강지킴이 스마트북’ 발간
보건소 사업과 이용을 한눈에 보다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3-30 11:15:35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보건소(소장 한일덕)는 시민에게 보건소가 추진 중인 보건의료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군산시 보건사업 안내 책자인 ‘건강지킴이 스마트북’을 발간했다.

군산시 보건소에서 발간한 건강지킴이 스마트북. (사진=군산시)

‘건강지킴이 스마트북’은 보건소에서 하는 일을 민원업무안내, 보건사업안내(생애주기별, 대상자별, 기타), 진료, 보건소 안내 등으로 분류해 시민들이 알기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그뿐만 아니라 각종 보건사업을 화보를 통해 볼 수 있도록 했고 사업별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게재해 전화로 직접 상담을 하는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건강지킴이 스마트북’은 보건의료기관을 비롯하여 약국, 관과소, 읍·면·동, 유관기관, 기업체 및 사회단체 등 다양한 기관과 다중집합 장소 700여 곳에 비치해 시민이 보건소를 적극 이용하고 도움을 받는데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시보건소 한일덕 소장은 “의료비 지원사업 등 보건소에서 하는 사업에 모든 시민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전력을 다해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시민과 어린이가 행복한 건강도시 군산’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보건소 건강도시계(460-3220)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