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식목일 맞아 둘레길에 철쭉 8천본 심어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3-31 13:37:01

철쭉으로 도시를 더 푸르고 화려하게

【타임뉴스 = 박광수】군포시가 식목일을 앞두고 도시를 더 푸르고 화려하게 가꾸며, 지역 주민들이 건강 생활도 아름다운 곳에서 할 수 있도록 도시의 산책 명소인 골프장둘레길 구간에 철쭉 8천본을 심었다.

31일 시는 김윤주 군포시장을 비롯해 공무원 70여 명 등 약 1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삼성천 입구(부곡동 1228번지 일원) 공터에서 제70회 식목일 행사로 철쭉 심기를 진행했다.

도심 내 녹지공간을 확대하고, 둘레길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하면서도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또 오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개최될 ‘2015 군포철쭉대축제’ 기간에 군포를 방문할 전국의 수많은 사람이 도심 관광을 할 경우 더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려는 목적도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에 의하면 이날 철쭉 식재로 군포지역 전체에 심어진 철쭉이 76만여 본에 달하게 됐다.

유형균 공원녹지과장은 “철쭉도시의 명성에 걸맞게 도시를 가꾸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는 봄철을 맞아 나무를 심는 것 외에도 산불 등 화재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철쭉대축제 기간에는 철쭉동산과 산본로데오거리 등에서 총 300회의 거리공연이 개최되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와 체험 마당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더 상세한 정보는 축제사무국에 전화(390-3560)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