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제70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1 10:18:06
【산청 = 타임뉴스 편집부】산청군은 오는 4월 5일 제70회 식목일을 앞두고 1일 오후 3시부터 시천면 천평리 시천천 둑방길 일원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허기도 군수를 비롯해 공무원,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에 노랑꽃과 가을에 붉은 열매를 감상할 수 있고, 열매는 약용으로도 쓸 수 있는 산수유 300본과 5월에 흰색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꽃댕강나무 2000본을 식재했다.

이번 식목일은 4월 5일이지만 청명・한식 전후 산불방지 최대 고비로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해 식목일보다 앞당겨 실시하며, 식목일을 기념해 나무심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나무심기, 미래를 향한 약속’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가졌다.

또 이날 행사에는 소중하고 아름다운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도 함께 추진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녹색성장의 중요성 인식과 둑방길 환경을 개선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아름다운 산청 이미지 제고에 전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