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정약용 전문가 초빙해 반부패·청렴 교육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4-02 07:20:59

【타임뉴스 = 박광수】과거의 선학에게 반부패․청렴 의식을 배워 현재와 미래의 군포를 더욱 투명하고, 혁신적으로 발전시키겠다. 민선 5기에 이어 6기에도 역점시책으로 ‘청렴 군포 만들기’를 시행 중인 군포시가 1일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의식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다산학의 신조명>, <다산의 꿈 목민심서>, <다시 읽는 목민심서> 등을 저술한 단국대학교 김상홍 명예교수(전 부총장)가 맡아 ‘역사에서 배우는 청렴과 공직윤리’라는 주제로 1시간 30분 동안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상홍 강사는 시대와 사회가 변한만큼 공직자들은 사고를 새롭게 해야 한다며 낡은 사고는 버리고, 모든 행정에서 시민 우선으로 발상을 전환해 임하는 행동양식을 생활화하라"고 주문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직원들이 청렴을 원칙으로 적극행정을 실천, 시민의 행복지수를 향상할 수 있게 조직 문화를 지속해서 개선한다는 방침이며, 또한, 부정․부패 예방을 위해 고강도 상시감찰체계 유지, 부패 개연성 고위험군 특별 관리, 무기명 공직비리 신고 활성화 등을 상시 병행할 계획이다.

현승식 기획감사실장은 “청렴한 행정이 시민의 행복을 보장하고 향상한다는 것이 우리 시의 기조"라며 “직원 대상 청렴 교육을 수시로 시행하고, 청렴도서 읽기 운동과 부정․부패 예방 활동을 연중 시행해 항상 ‘청렴 군포’의 위상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