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섬김행정 실현을 위한 현장행정 처리제 운영
- 오는 6일부터 운영…군민 감동 행정서비스 제공에 총력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2 14:24:10
【예산 = 타임뉴스 편집부】예산군은 오는 6일부터 신뢰받는 섬김행정을 위한 현장행정 처리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장행정 처리제는 출․퇴근 및 출장 시 민원 발생이 예상되는 문제점을 미리 파악해 주민이 불편을 느끼기 전에 민원사항을 해결함으로써 군민이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번 처리제는 쓰레기 적치 및 가로등 파손 등 작은 것부터 도로, 건설, 문화, 안전, 환경, 도시미관 등 주민생활과 관련된 각종 개선이 필요한 모든 분야가 보고 대상이다.

접수된 사항은 처리부서에서 현장 확인 후 주민이 불편을 느끼기 전에 조속히 처리한다는 방침이며, 예산 지출 없이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꼭 필요한 사업의 경우 생활민원사업비로 추진할 계획이며, 읍․면에서는 읍․면 자체적으로 처리제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시대에 발맞춰 앞으로 처리제와 연계할 수 있는 앱(App)을 개발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현장행정 처리제를 통해 작은 것이라도 군민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해결해 군정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