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결혼이주민과 자녀의 모국 여행 지원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4-03 03:57:11
다문화 5가정에 1,750만 원 항공료 지원

【타임뉴스 = 박광수】성남시 거주 결혼 이주민들이 자녀와 함께 모국 여행을 떠나 고향 가족·친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시는 1,750만 원의 예산을 투입, 다문화 5가정을 선정해 모국 여행 경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범위는 왕복 항공료, 비자 발급 비용 등 가정당 350만 원이다. 지원 대상은 결혼기간과 성남시 거주 기간이 3년 이상이면서 이 기간 모국을 방문한 적이 없는 결혼이주민이다.

대상자는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나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성남시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에 신청서, 가족관계등록부 등을 내면 된다.

시는 국내 거주 기간, 소득 수준, 자녀 수, 모국 방문 시기 등을 종합 심사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결혼이주민은 5월부터 11월까지 기간에 본인이 희망하는 일정에 맞춰 가족들과 모국 여행을 떠나게 된다.

성남 지역에는 결혼이주민 4,253명이 다문화가정을 꾸리고 있다. 시는 2009년부터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 지원 사업을 벌여 최근 5년간 43가정, 154명이 고향을 다녀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