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이항로 군수, ‘2015 대한민국 창조경제 CEO 대상’ 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3 10:21:10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진안군 이항로 군수는 지난 3일 서울 롯데호텔 사파이어 볼룸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한 ‘2015 대한민국 창조경제 CEO대상’ 친환경경영 부문에서 수상했다.

‘대한민국 창조경제 CEO대상’은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무한경쟁의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탁월한 리더십으로 창조경제를 이끌어가며 실천하는 모범 CEO를 선정 시상하는 상으로 친환경경영 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진안은 백악기시대에 형성된 세계 최대규모의 타포니 지형인 마이산과 용이 살고 있다는 전설을 간직한 용담호 등 신비로움이 가득한 천혜의 자연자원을 간직한 고원 지역이다. 남한유일의 진안고원 지형과 기후는 쾌적한 청정환경과 맛좋은 먹거리를 생산하기에 탁월한 자연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에 이항로 진안군수는 청정환경을 지켜내지 못하면 진안군의 미래는 없다는 신념으로 주민주도의 쓰레기 안태우고 안묻고 안버리기의 3NO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확대해 오고있다.

또한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친환경 유기농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써 우렁이 농법 전면시행 추진으로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고 있다.

진안군은 귀농․귀촌1번지, 에코에듀센터의 아토피 치유의 고장, 국민누구나 누릴 수 있는 산림복지를 위한 지․덕권 산림치유원 국립유치 노력을 통해 휴양과 힐링의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진안군은 쓰레기 3NO운동과 친환경 농업확대를 통해 전북권과 충남권 150만명의 생명수인 용담호를 지켜내고 청정환경을 가꾸고 보전하는 친환경경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