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보건소, ‘키 쑥쑥 몸 튼튼’ 어린이 비만교실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4-03 12:03:41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보건소(소장 한일덕)는 ‘키 쑥쑥 몸 튼튼’이라는 어린이 비만교실을 4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6주간 매주 수·목요일에 운영한다.

군산시보건소가 '키 쑥쑥 몸 튼튼' 어린이 비만교실을 운영한다. (사진=군산시)

최근 맞벌이 부부 증가로 자녀에 대한 식생활습관 간섭이 줄어들고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성 과잉섭취와 운동부족 현상 등으로 인한 어린이 비만이 날로 증가 추세에 있어 전라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과 함께 의료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번 사업을 실시한다.

사전 신청에 의해 추천받은 지역아동센터 및 드림스타트 소속 비만어린이 32명으로 사전 각종 검사 및 측정을 실시한 후 2개 팀으로 나누어 매회 2시간씩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 비만과 관련된 질환이 의심되는 아동은 의료기관(전북대학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어린이병원)에 연계 한다.

지난해도 의료소외계층 어린이의 비만해소를 위한 ‘키 쑥쑥 몸 튼튼 어린이 비만 운동프로그램’을 실시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고 올해도 전라북도 통합건강증진지원단의 지원을 받아 실내 스포츠 종목인 배드민턴, 스트레칭 등을 실시하며 개인별 상담 및 운동처방을 통해 어린이들의 비만관리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군산시 보건소는 방학 중 비만한 어린이 및 청소년 신체활동 강화를 위한 비만교실을 운영하여 대사증후군 예방 및 성장발육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생활습관을 인식시키고 교육을 통해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하도록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