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수성아트피아 유원희 관장 초청 특강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4-05 18:32:03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한의대학교 교양교육원(원장 피영규)은 지난 4월 1일 오후 바이오센터 강당에서 재학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성아트피아 유원희 관장을 초청하여 “융·복합시대의 문화산업"이란 주제로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유원희 관장은 “예술과 문화와 산업의 융·복합시대를 맞이하여 대학생들에게 이 시대 문화산업이 지니는 가능성과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전통적인 직업관에서 벗어나 무한한 가능성과 고부가가치의 시장성을 지닌 문화산업이야 말로 21세기 대학생들이 도전할 수 있는 새로운 직업이 될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종 학생(보건학부 4학년)은 “강연을 통하여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던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사회적 기능과 자신의 전공과 문화예술이 융·복합이 되어 새로운 직업이 될 수 있는 것에 매료되었다."고 말했다.

유원희 관장은 단국대학교 행정학사, 성균관대학교 예술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한국지방자치발전 책임연구원, 서울시청 공원문화팀장, 한국문화예술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재학생들에게 폭넓은 사회지식과 세계적인 글로벌마인드 개발을 위해 사회, 문화, 경제, 교육 등 사회 전 분야의 저명인사를 모시고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