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15 국토공원화사업 본격 착수
가로화단과 화분에 팬지와 아네모네 식재 / 싱그러운 경관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4-06 10:49:29

[충남=홍대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2015년도 국토공원화사업을 본격 착수, 도로변 화단과 화분에 화사한 봄꽃을 식재해 시민들에게 봄을 알렸다.

시는 가로화단을 정비하고 도로변 목재화분에 칠을 한 후 팬지 3만본과 아네모네 1만본을 식재해 시민들에게 봄을 맞이한 싱그러운 도시경관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가로화단 4개소와 800개의 화분, 중앙분리대 4개소에 계절별 꽃모를 식재해 아름답고 쾌적한 관광 공주의 명성에 걸맞은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시는 각 읍․면․동별로 특색 있는 꽃동네 새고을 가꾸기 시책을 추진, 연중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해 시민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관광객에게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꽃의 식재도 중요하지만 관수 등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며, “꽃이 예쁘다고 꺾어 가거나 뽑아가는 시민들이 가끔 있는데 눈으로만 감상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