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급식지원센터, 파프리카 활용 신메뉴 보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7 14:33:27
【화순 = 타임뉴스 편집부】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어린이 편식예방을 위해 화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지역 특산물 파프리카 활용해 개발한 신 메뉴를 보급하고 있는 가운데 메뉴 개발 과정이 MBC를 통해 방송된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3일 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등이 함께한 가운데 이송미 센터장이 직접 신 메뉴 조리법을 공개했다.

광주MBC ‘빛날’ 프로그램 촬영팀은 급식관리지원센터와 센터에 등록해 관리를 받고 있는 초록어린이집(원장 김경자)에서 신 메뉴 조리법을 취재했다.

초록어린이집은 파프리카를 이용한 쿠킹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 채소와 친해질 수 있도록 파프리카를 넣은 만두와 깍두기를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먹으며 편식개선을 위한 교육도 진행했다.

김경자 원장은 “이번 쿠킹클래스는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개발한 신 메뉴를 활용했는데 아이들이 즐겁게 만들고 맛있게 먹었다”며 “센터의 신 메뉴 개발 취지에 적합하게 편식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송미 센터장은 “유아기는 평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인 만큼 어린이들이 채소를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인식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등록 어린이급식소의 식단 적용과 활용을 통해 화순군 어린이들의 편식개선과 바른 식생활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쵤영분은 7일 오후 6시 MBC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신 메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