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15년 농업대학 학사일정 시작
- 오는 11월까지 26회 114시간 과정 운영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8 14:36:19
【계룡 = 타임뉴스 편집부】계룡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조)는 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학생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농업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농업대학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26회 114시간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운영되며, 농업전공과목은 물론 생활법률과 교양과목 등 다양한 내용으로 학사일정이 짜여져 있다.

홍석우 부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경지면적이 협소한 시 특성에적합한도시농업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학업에 임하여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입학식을 마치고 대학생활에 대한 안내와 학사일정 소개, 졸업생과의 만남 등 오리엔테이션과 농업대학의 출발을 여는김석조소장의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농업 발전을 위한 정예요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이론은 물론 실습과 현장교육을 강화하였으며, 졸업생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전문가 과정도 함께 운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총 10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도시농업 발전의 선도자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사진설명(농업대학 입학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