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덕 공주시장, 시정발전연구단과 대화 나서
즐거운 마음으로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시책 개발 당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4-08 22:04:09
[충남=홍대인 기자] 오시덕 공주시장이 지난 7일 고마센터에서 시정의 현안 과제 연구와 정책 개발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시정발전연구단 단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날 대화의 시간은 그동안 시책추진이나 민원 처리 등 정책 집행자의 역할을 수행하던 일반 공무원들이 연구라는 다소 생소한 분야에서 고생하고 있는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 시장은 “현재는 도시 경쟁력이 매우 중요한 시대"라고 밝히며 연구원 각자에게 어떤 연구를 진행하는지 묻고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시종일관 자연스러운 분위기로 대화를 이끌어 갔다.

아울러 “시정발전연구단의 주 역할은 공주를 경쟁력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이라며 연구원들의 분발을 촉구했고 이에 연구원들도 건설적인 시책 개발에 매진하겠다는 다짐으로 화답했다.

또한 오 시장은 “즐거운 상태에서 일을 할 때 효율성이 좋다"며, “즐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여러분과 공주시가 원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개발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장발전연구단은 공주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 지난 1월 1일 조직개편 당시 새롭게 출범된 조직으로 현재 4개팀 15명의 공무원들이 타 시군과 해외의 선진사례를 연구, 공주만의 창의적인 정책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