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중국 자매․우호도시, 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참가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4-09 13:31:15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 중국 자매․우호도시 마라톤 클럽 회원들이 ‘2015 군산새만금 국제 마라톤대회’ 참가를 위해 9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군산을 방문했다.

 

중국 연대시, 청도시, 석가장시 3개 도시에서 방문한 동호회원 31명은 마라톤대회 참가에 앞서 3일 동안 군산, 전주, 서울 탐방에 나선다.

 

방문 첫날인 9일에는 군산지역 탐방 일정으로 새만금 일대와 근대역사시설 등을 둘러보고 군산시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모습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후 서울 경복궁과 전주 한옥마을 등을 방문하여 한국 전통문화를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방문 인솔자인 청도 로이 마라톤 클럽 이석명(李锡铭,리시밍) 회장은 “매년 군산을 방문할 때마다 날로 발전하는 군산시의 모습에 놀란다"며 “벚꽃이 만개한 군산시의 봄 거리를 달릴 기대에 한껏 부풀어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중국에 돌아가면 군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려 내년에는 더 많은 중국인들이 군산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마라톤 동호회 회원들은 해마다 군산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왔으며 올해는 중국 산동성 청도시 로이 마라톤 클럽과 연대시 노동대학교, 하북성 석가장 하북경 무대학교 등에서 방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