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산단 제조업 용지 100% 청약!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4-10 10:15:16
2차 분양서도 기염 토하며 ‘완판’… 사업 성공 7부 능선 넘어

【 타임뉴스 = 박광수 】 수도권 최고의 산업입지로 업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군포첨단산업단지(이하 군포산단)가 2차 분양에서도 제조업 용지 100% 청약률이라는 기염을 토하며, 86% 청약률을 보인 1차 분양의 열기를 계속 이어 나갔다.

시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군포산단 산업용지 2차 분양신청 결과, 제조업 용지 7개 필지 모두가 분양신청 돼 제조업 용지 100%의 청약률을 기록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2차 분양은 지난 1차 분양의 잔여지에 대한 것으로 제조업 용지의 경우 분양대상 용지 모두가 청약돼 단 두 차례 분양으로 산업단지 내 제조업 용지가 100% 분양되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어 “성공적인 1차 분양으로 이미 업계에 입소문이 퍼져 2차 분양 전부터 많은 문의가 있었고, 분양결과 최고 경쟁률 7:1을 보이는 등 업계의 관심이 지대했다"며 분양현장의 뜨거운 열기도 설명했다.

군포산단이 지하철 및 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뛰어난 접근성, 인접한 물류단지, 쾌적한 환경이라는 삼박자를 모두 갖추고 있기에 청약률이 높은 것으로 시는 분석하고 있다.

이와 관련 분양에 참여한 한 제조업계 관계자는 “효율적인 기업활동은 물론 우수한 인력수급 가능성까지 높아 기업인들 사이에선 군포산단에 기업시설을 갖는 것이 일종의 ‘로망’이라는 말까지 돈다"고 말해 군포산단의 인기를 가늠케 했다.

한편 군포산단 조기 완공은 김윤주 군포시장이 민선 5기에 이어 6기에도 핵심 공약으로 추진해온 사업이다.

김 시장은 앞서 지지부진했던 민간기업 중심의 추진방식을 과감히 접고, 시가 직접 시행하는 공영개발 방식으로 전환해 원가 절감은 물론 분양의 신뢰성까지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박중원 시 공영개발과장은 “공영개발 추진에서 시의 재정투입이 제일 부담인데, 1차 분양 때 중도금 선납(분양 대금의 최대 80%까지)을 서약한 업체들이 지난달 말 선납금을 냈고, 이번에 제조업 용지가 100% 분양됨에 따라 자금조달 우려가 말끔히 해소됐다"고 설명했다.

군포시는 이번 2차 분양에서 제조업 용지 분양 100%를 달성함으로써 사업 성공의 7부 능선을 무난히 넘었다고 판단하며, 산업용지 분양 추이에 따라 좌우되는 지원용지 분양도 성공할 것으로 예상했다.

뿐만 아니라 “군포산단이 대한민국 산업단지의 신기원을 이룰 것"이라고 사업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내며,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교통·물류 중심이라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자랑하는 군포산단 조성․분양이 완료되면 도시의 생산력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