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우체국, 환경정화 실천하는 당신이 아림1004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3 13:38:19
【거창 = 타임뉴스 편집부】지난 11일 거창우체국(국장 유차현, 지부장 강재현) 직원 40여 명은 작년 연말 거창읍 상림리 소재 건계정에서 직원들이 참여해 모금한 성금 1백만4천원을 아림1004운동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거창우체국의 아름다운 1004운동 참여는 2012년에 이은 두 번째이고, 이날 기부식에 앞서 40여 명의 직원들은 위천천 환경정화활동(거열교~건계정 구간)도 전개했다.

유차현 국장은 “작년 연말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모은 성금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고민하다, 많은 직원들이 거창군에서 추진 중인 아림1004운동을 적극 추천해 기부하게 됐다.”라고 전하면서 “우체국의 친서민 금융상품 보급을 통해 거창지역 저소득계층의 경제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등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위하여 이바지하며, 거창군과 협조하여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도 일조하겠다.”라며 후원금 전달의 소감을 말했다.

거창우체국은 우리지역에서 생산하는 농산물 직거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택배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특산품을 고객에게 홍보해 생산농가 소득증대에 이바지하고 있고, 매년 500만 원 정도의 복지단체 성금품 전달 및 소외계층 생활비 지원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거창지역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거창군과 ‘행복배달 빨간 자전거’ MOU를 체결·추진하는 등 지역밀착형 자원봉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행복의 메신저로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거창우체국, 환경정화 실천하는 당신이 아림10041
거창우체국, 환경정화 실천하는 당신이 아림10042
거창우체국, 환경정화 실천하는 당신이 아림1004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