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풍기읍 남원천“밤 벚꽃 즐기러 오세요”
벚꽃 개화시기 맞춰 야간조명 등 설치“색다른 볼거리”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4-13 21:21:39

[영주타임뉴스]황광진=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 벚나무에 화려한 조명 설치로 야간에도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풍기읍 남원천 벚나무길 2km중 풍기공공도서관에서 성내4리 마을회관에 이르는 500m 구간에 LED 조명을 설치해 읍민들과 동양대학교 학생들에게 쾌적한 산책로와 여가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야간 조명을 설치한 남원천 벚꽃 길은 풍기읍민들이 벚나무 100여그루를 심어 조성한 꽃길로서 벚꽃과 조명이 조화를 이뤄 야간 경관을 연출함으로써 야간 나들이를 나온 주민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풍기읍에는 남원천 벚꽃 길 외에도 동양대학교 캠퍼스, 소백산 국립공원 진입로인 삼가리 마을 벚꽃 길 또한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풍기읍 관계자는 “밤에 보는 벚꽃이 무척 아름답다"며 “꽃내음을 맡으며 가족과 함께 운동 삼아 이곳 남원천을 찾으면 볼거리와 함께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말했다.

남원천 벚꽃 길을 아름다운 산책길로 가꾸기 위하여 영주시에서는 해매다 벚나무 수형을 바로 잡기 위해 전정작업과 제초작업 등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