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충치 불소도포로 막는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4 09:26:07

【통영 = 타임뉴스 편집부】통영시보건소(소장 박 주 원)는 충치가 많이 발생하는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보건소 구강보건팀이 어린이집, 유치원을 방문하여 어린이들에게 충치예방을 위한 식이조절법 및 잇솔질 방법을 교육하고 불소도포를 실시하여 2,200여명의어린이들이 충치예방사업에 참여했다.

불소도포는 고농도의 불소 화합물을 치아표면에 직접 발라서 불소막을 형성해 세균들의 효소작용을 억제해 주는 효과로 충치에 대한 내산성 증가 및 충치예방을극대화 하는 시술이다.

그러므로 만 3세이상 어린이부터 영구치가 모두 나오는 초등학생 시기까지 일년에 2회 지속적으로 시행해주면 충치예방에 도움이 되며, 노인의 경우 잇몸이 내려가거나 치경부 마모증 등 시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하게 되면 충치예방을 필요로 하는 어린이들이불소도포와 더불어 영구치의 씹는면에 깊은 홈을 메워주는 치아홈메우기 시술을같이 받을 수 있어 충치예방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어린이충치 불소도포로 막는다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