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폐렴 예방 접종안하셨어요?
함양군보건소 65세 이상 비접종 어르신 3000여명 대상 폐렴구균 무료예방접종 독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4 09:40:45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함양군보건소(소장 김익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아직까지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들의 신속한 접종을 독려했다.

14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현재 함양군의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1만 2014명으로 14일 기준 8806명이 접종했고, 3208명이 접종하지 않은 상태다.

‘폐렴구균’은 콧물이나 환자가 기침할 때 튀는 분비물(비말)로 전파되며,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하며, 특히 노년층의 경우는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20~60% 수준으로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 등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은 폐렴구균 예방접종으로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65세 이전에 한 적이 있다면 5년 후에 추가 접종하되, 65세 이상 어르신은 평생 단 1회 접종으로 예방가능하다는 것이다.

보건소관계자는 “아직까지 접종 받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이 제법 있으므로 가족 등 주변에서 챙겨 폐렴구균 예방접종 받도록 도와 달라”며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서는, 접종 전 평소 복용중인 약과 아픈 증상을 예진표에 상세히 작성하고, 접종 후에는 20~30분 정도 보건소에 머물면서 쇼크와 같은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반드시 관찰한 후 귀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