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5월부터 토요일마다 나눔장터 운영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4-17 07:08:04
【 타임뉴스 = 박광수 】 경기도 군포시는 5월부터 중고 생활용품의 재활용을 촉진, 자원순환 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앞 광장에서 나눔장터를 운영한다.

5월과 6월, 그리고 9월과 10월 4개월 동안 매주 토요일(오후 2~4시) 개최될 나눔장터는 재사용이 가능한 중고 생활용품을 상호 교환․판매할 수 있는 자원 소통의 장으로 개인, 가족, 시민사회단체, 재활용 관련 사업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시는 나눔장터 현장에서 버려진 CD를 활용한 시계 만들기, 플라스틱 뚜껑으로 머리끈 만들기, 빈 요플레 통으로 화분 만들기, 우유팩과 아이스크림 막대로 연필꽂이 만들기 등 다양한 재활용 체험관을 매월 세 번째 토요일에 운영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시는 행사장에 2015 군포의 책인 고미숙 작가의 <몸과 인문학>을 배치해 누구나 자유롭게 읽게 하고, 종이팩을 화장지로 그리고 폐건지를 새 건전지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도 운영해 자원 나눔 참여율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영규 청소행정과장은 “나눔장터를 자원의 소중함과 생활용품의 다양한 재활용 방법을 배우는 교육기회로도 나눔장터를 활용하는 것"이라며 “헌 옷, 도서, 장난감 등 중고 생활용품은 모두 교환․판매할 수 있는 장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온다습하고, 비가 많이 내리는 7월과 8월에는 나눔장터가 운영되지 않으며, 상세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gunpo.go.kr) 새소식란을 참조하거나 시 환경자원과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