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하서면민축제 17일 성황리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7 11:16:53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하서면 특산품인 머위와 곡물을 주제로 한 제12회 하서면민축제가 17일 고인돌체련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축제에는 김종규 부안군수와 임기태 부안군의회 의장, 김춘진 국회의원, 주요 기관단체장, 주민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쌉소롬한 머위와 달초롬한 곡물의 대향연’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황선관 이장협의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해오름풍물단 길놀이와 기념행사, 어울림한마당, 축하공연 등이 펼쳐졌다.

특히 떡메치기, 머위쌈, 머위차 시식 등 하서면 효자작목인 머위와 곡물을 소재로 기존의 축제와는 다른 오감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치러졌다.

하서면 재경향우회원 50여명이 방문해 고향의 향수를 맛보고 추억 속의 감성을 느끼며 반가운 얼굴들과 함께 어울렸다.

백정수 하서면장은 “소중한 면민을 모시고 12회째 면민축제를 개최하게 돼 가슴 벅차고 행복하다”며 “이 열기를 바탕으로 마실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언어 연극 ‘7일간의 이야기’ 5월 한달간 부안 공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