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조기 검진’으로 미리미리 건강 챙기세요!
국민사망원인 1위 암, 조기 발견 시 90%이상 완치 가능
박한 | 기사입력 2015-04-17 16:41:50
【남해 = 박한】남해군보건소가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 질병인 암의 조기검진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

암은 조기 발견 시 90%이상 완치가 가능해 2년에 1번(대장암의 경우 1년에 1번) 꼭 조기검진을 받는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의료급여수급권자이거나 건강보험가입자 중 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 이하에 해당 (직장가입자 월 86,000원 이하, 지역가입자 월 85,000원 이하)하고 암 검진 안내문을 수령한 이는 국가암 조기 검진 대상자이다.

국가암 조기검진대상자는 검진에 대한 본인부담금이 없으며, 암 검진표에 기록된 검진가능 병원에 예약 후 암 검진표와 신분증을 소지하고 병원을 방문하면 된다.

검진 가능한 암은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총 5가지이며, 대상자의 성별, 나이에 따라 검진이 달라진다. 이 중 대장암은 대변검사로 우선 파악하기 때문에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보건기관에 비치된 채변통으로 누구나 쉽게 검진당일 대변을 받아 갈 수 있다.

기타 암 조기검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건강생활팀(☎860-8712~4)로 문의하면 된다.

남해군보건소,‘암 조기 검진’으로 미리미리 건강 챙기세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