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학교 건강한 청소년 만들기’
보성군, 학령기 흡연예방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0 11:42:04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보성군보건소에서는 지난 4월초부터 득량중학교를 시작으로 ‘건강한 학교 건강한 청소년 만들기’란 주제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2,500명을 대상으로 학령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전에 교육지원청에 교육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고 신규 흡연자를 차단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전문강사의 강의와 함께 동영상, 시청각 자료를 이용하여 우리가 모르고 있는 담배의 진실, 흡연과 질병, 흡연의 폐해 등을 이해하기 쉽고 짜임새 있게 설명하여 금연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또한 간접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부모의 흡연으로 인해 아이들에게 미치는 간접흡연의 유해성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육으로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어릴 때부터 신규 흡연자를 차단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해야 한다”며 “흡연은 청소년기 학습장애와 성장기 건강에도 큰 위협을 주고 있어 지역사회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건강한학교건강한청소년만들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