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방위협의회 '김단비의 북한 이야기' 안보강연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4-21 07:19:47
【 타임뉴스 = 박광수 】 최근 북한 관련 TV토크쇼에 출연해 잘 알려진 북한이탈주민 출신 강사인 김단비 씨(25세)가 지난 17일 안양시평생학습원에서 부흥동주민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했다.

안양시방위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강연회에서 김단비 강사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북한의 생활상과 우리나라와 현저하게 차이나는 북한주민들의 살아가는 방식, 자신의 북한을 탈출해 남한에 정착하기까지의 역경을 소상히 소개하면서 방청객들의 공감을 샀다.

강연회에는 또 역시 북한이탈 예술인인 유현주 씨의 아코디언 연주와 권설경 씨의 기타공연이 곁들여지면서 큰 박수갈채를 쏟아내기도 했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북한의 현실을 아직도 제대로 모르는 것이 많음을 느꼈다며 안보의 중요성을 깨닫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형주 부흥동장은 부흥동주민들을 위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한 방위협의회 관계인과 출연강사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