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KTX 공주역 진입도로 도로명 공모
5월 3일까지 진행 / 당선된 도로명에는 10만원권 공주사랑상품권 지급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4-21 09:53:38
[충남=홍대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우리나라 철도 역사 이래 116년 만에 고속철도시대를 맞이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공주역 진입도로의 도로명에 대한 시민 공모를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공주시민뿐만 아니라 공주를 찾는 전 국민이 사용해야하는 도로명인만큼 쉬우면서도 백제 고도로서의 역사성을 갖추고 있으며 공주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을 만한 도로명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3일까지 12일간이며 신청은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6자 이내의 도로명과 제정 이유를 적어 공주시청 토지과에 방문, 우편,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도로명은 도로면주소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며, 채택된 도로명을 제출한 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공주사랑 상품권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공주역은 전 국민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공주를 대표하는 상징성 있고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도로명으로 제정할 계획"이라며, “이번 공모에 주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