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에서 갯벌 고립사고 발생
갯벌에 몸이 빠지며 고립됐으나, 출동한 119대원에 의해 구조… ”
김형태 | 기사입력 2015-04-21 21:41:23
[서천=김형태기자]

21일 충남 서천에서 갯벌체험장을 찾은 일가족(3명)이 체험 중 갯벌에 고립되는 안전사고가 발생했다.

서천소방서(서장 이규선)에 따르면 21일(화) 오전 12시경 서천군 서면 월호리 ‘갯벌체험장’에서 일가족 3명이 갯벌 체험을 하던 중 허리까지 몸이 빠져 탈출하지 못 하는 상황이 발생하자 119에 신고했고 구조 활동에 나선 것으로 전했다.

현장에 출동한 서면119안전센터 이종우 대원에 따르면 구조자의 위치를 파악하여 체험장 방송시설 및 구급차량 방송설비를 이용하여 일가족의 안정을 도모한 후 자가 탈출 요령을 설명하는 동시에 119대원들이 안전장비(로프, 갯벌구조용 들것)를 이용해 현장에 진입해 일가족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최근 봄철을 맞아 나들이 및 수학여행·체험장 방문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하며 안전을 위한 사전 점검을 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우선 ▲갯벌 출입을 위해 만들어 놓은 진입로가 있는 경우는 진입로로 출입한다 ▲갯골과 그 주변에는 발이 빠지는 경우가 많으니 넘어가지 않는다 ▲갯벌에는 절대 혼자 들어가서는 안된다 ▲갯벌에서는 발이 깊이 빠진 경우 반대방향으로 엎드려 기어 나오며, 안내인 혹은 119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갯벌은 맨발로 들어가서는 안된다. 발에 잘맞는 장화를 착용하고, 샌들을 착용할 경우 반드시 양말을 신어야 한다. 어패류에 의한 심한 상처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체험 시 긴팔 옷을 착용하고, 창이 넓은 모자로 자외선을 차단하고 식수를 준비해 탈수를 예방하여야 한다 ▲갑자기 안개가 낄 경우 만조 시간과 관계없이 즉시 갯벌에서 나와야 하며 방향을 잃은 경우 갯벌에 조류로 인해 생긴 물결모양 결(연흔)의 방향을 살펴보고 경사가 완만한 연흔의 직각 방향으로 나오면 육지쪽으로 나올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