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보건소, 2015년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군내 임산부와 가임기여성 대상, 내달 4일까지 선착순 접수
박한 | 기사입력 2015-04-23 10:40:45
【남해 = 박한】남해군 보건소(소장 윤연혁)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2015년 상반기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군 보건소는 행복한 출산과 양육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고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2015년 상반기 임산부 건강교실을 마련하고, 교육 대상자를 내달 4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고 밝혔다.

임산부 건강교실의 참여 대상자는 군내 주소를 둔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이며, 내달 6일부터 한 달 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남해군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프로그램 운영은 전문 외부강사를 초빙해 △1, 4주차는 직접 아기인형과 턱받이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아기용품 만들기 △2주차는 아기와 함께할 수 있는 모유수유 및 베이비마사지 △3주차는 초기 임부에서 산부에게 좋은 요가자세를 배우는 기회가 제공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교육 참여자들의 호응과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론교육보다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관내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임산부 운영 교실의 참가 신청을 원하거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보건소 건강생활팀(☎860-8714~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