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위험, 이제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3 11:04:50
【해남 = 타임뉴스 편집부】이제 세월호 사고 1주기가 지나가고 있지만 아직도 우리사회 주변에는 안전불감증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다. 내가 다치거나 불편을 겪지 않는 이상 관심을 가지지 않거나 불법이 행해지는 현장을 보고도 모르는 척 지나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이에 국민들의 생활 속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이 제작․배포되고 있다. 신고대상은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도로, 건물, 공공시설 등 생활 속에서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요소는 무엇이든 가능하고 안전신문고에 신고하면 담당기관에서 7일 이내에 조치를 취한 후 결과를 통보하는 방법으로 운영된다.

어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 앱과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www.safepeople.com)에서도 가입과 신고를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 http://me2.do/5BWILJLo,

▲아이폰 ‘앱’ 다운로드 : http://me2.do/G3UoAdl2

이제 작은 위험이라도 누군가에게 해가 될 수 있다면 신속히 제보하여 사전에 사고를 막는다면, 1년 내내 우리의 가슴을 아프게 한 그런 사고는 없어질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