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헌혈로 귀중한 생명 살립시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4 09:39:01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함양군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군청광장에서 헌혈행사를 펼친다.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 건강한 사람이면 누구나 헌혈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이날 군청광장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 버스로 신분증을 지참해서 오면 된다.

헌혈 전 과로 과음은 피하는 게 좋고, 아침식사는 반드시 해야 하며, 헌혈후에도 4시간 동안은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고 음주 흡연은 피해야한다.

일반적으로 혈압약 등 복용약이 있거나 피부병 알레르기 질환자는 헌혈을 못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항생제 복용 7일후는 헌혈가능하고 알레르기질환이 있어도 약을 먹는 게 아니라면 상관없다. 단, 만성 B·C형 간염환자나 심장병 등 혈액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헌혈할 수 없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수혈에 필요한 혈액과 치료용 의약품 원료 혈장은 사람의 몸에서 구해야한다”며 “생명을 구하는 소중한 헌혈행사에 많은 군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