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제3회 정읍시 재능나눔 축제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4 09:37:22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지난 25일 정읍시국민체육센터에서(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영섭) 주최한 제3회 정읍시 재능나눔 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에는 김생기시장, 우천규 시의회의장, (사)전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 이사장 등 내빈과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여했다.

23개의 다채로운 재능기부 단체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양한방 의료와 이.미용 봉사, 페이스페인팅, 초콜릿 체험(퐁듀), 다도 및 전통예절 체험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사랑병원과 시립노인병원의 양한방 의료봉사와 전북과학대 안경광학과의 돋보기 제작 지원은 어르신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 자녀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초콜릿과 캔들(향초)체험, 네일아트 부스 등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올해는 한국전력공사정읍지사 등 9개 단체가 새롭게 재능기부 단체에 가입, 정읍시, 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재능을 기부하기로 했다.

이날 김생기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재능나눔 축제를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해 우리 정읍시가 재능 나눔 기부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하겠다.”고 밝혔다.

제1회 때부터 행사에 참여해온 시민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체험활동을 한자리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아이들도 매우 즐거워해 좋았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정읍시 재능나눔 축제는 해마다 다양한 체험행사들로 진행되고 있으며, 많은 시민들이 찾는 재능기부 문화박람회의 기틀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e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