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청소년 금연 및 흡연예방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7 10:21:50
【산청 = 타임뉴스 편집부】산청군 보건의료원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보건교사 및 희망 교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흡연 경험 연령이 점점 낮아짐에 따라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에게 흡연의 폐해를 인식시키고,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보건의료원 공중보건의사 및 금연상담사가 강의를 진행하며, 지난 24일 경남간호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총 18개교 학생들에게 금연 및 흡연예방을 진행한다.

강의는 흡연으로 인한 위험성뿐만 아니라 금연의 이로운 점을 소개하면서 직・간접적 흡연의 위해성을 설명하고 흡연의 유혹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효과적인 금연 방법 등에 관한 내용을 중점으로 교육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담배 없는 청소년, 담배 없는 학교 만들기에 각급 학교가 참여하도록 권고하고, 금연을 희망하는 청소년이 언제든지 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을 찾아 금연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단성고등학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