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흙건축학교 봄 워크숍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7 10:49:42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과 유네스코 석좌프로그램 한국흙건축학교는 지난 4월 18일부터 25일까지 7박 8일동안 운주면 완창리 원완창마을에서 2015년도 흙건축학교 봄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흙집 건축과정을 배우면서 흙건축학교 교육생 및 졸업생 등

30여명이 원완창마을에 “마을 사랑방(흙집) 지어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초부터 지붕까지 5~7평 규모의 마을 사랑방 지어주기

행사를 실시하면서 교육생들은 현장 실습위주의 교육을 체험했고, 졸업생들은 현장 경험을 축적하는 시간을 가졌다.

흙건축학교 김순웅 학장은 “워크숍을 통해 흙다짐․타설공법, 흙미장 및 페인트, 이중심벽, 간편구들 등 흙건축 중요 요소를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며 완주군민 뿐만아니라 전국에서 많은 교육생이 참여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 흙건축학교는 금년도에 흙건축학교 워크숍을 개최하면서 3개마을을

추가로 선정해 “마을 사랑방 지어주기”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친환경 건축문화와 지역에너지 절감을 위한 교육, 기술보급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흙건축 교육은 ‘13년도에 흙건축전문가 양성 및 지역주민의 건축기술을 함양시키기 위해 (사)한국흙건축연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