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보건소 바른 걸음이 건강을 지킨다
다음달5~ 4일까지 걷기교실 참가자 모집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4-28 08:10:25

삼척시보건소가 바른 걸음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걷기교실을 운영한다.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걷기교실은 대한걷기연맹 소속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다음달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삼척시보건소 보건교육실과 정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리며 9일에는 걷기운동의 메커니즘과 걷기 신발 걷기 운동처방 및 테크닉 등 이론교육을 10일에는 올바른 걷기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삼척시보건소는 오는 5월 4일까지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걷기교실 참여자는 교육을 통해 바르게 걷는 방법과 잘못된 걷기자세를 교정하는 등 건강관리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교육수료자 중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걷기연맹에서 발급하는 걷기지도자2급자격증(개인부담 40,000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삼척시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생을 마치는 순간까지 계속되며 잘못된 걷기는 몸에 독이 될 수 있는 만큼 바른 걷기를 통해 자신은 물론 가족들의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이번 걷기교실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