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다음 달 1일부터 3세 이하 A형간염 무료예방접종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9 10:05:00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하남시는 2012년 1월 이후 출생한 3세 이하 영아들을 대상으로 다음 달 1일부터 A형간염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A형간염은 생후 12개월~36개월 사이에 6개월 간격으로 2회 예방접종 받으면 된다. 그동안 선택접종이던 A형간염은 2회에 총 10만원 가량의 비용을 전액 부모가 부담해야해 예방접종을 하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올해부터 A형간염이 국가예방접종에 포함돼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보건소나 지정병의원에서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게 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A형간염은 접종을 통해 95% 이상 예방할 수 있다”며 “아이들이 항상 건강을 유지하도록 적기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게 해달라”고 전했다.

A형간염은 감염환자와 접촉하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 또는 음식물 등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감염병이다. 6세 미만의 소아는 감염돼도 큰 증상이 없지만, 청소년이나 성인의 경우 70% 이상은 감염될 경우 치료를 받아야 한다. 감염될 경우 합병증이 나타나거나 전격성 간염으로 진행될 수 있고, 심할 경우 입원치료가 필요할 만큼 위험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