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설공단, 어린이날 열기구 무료탑승 행사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9 16:58:00
【창원 = 타임뉴스 편집부】창원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용철)이 어린이날을 맞아 열기구 무료탑승 행사를 개최한다.

공단은 오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창원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기구 2대를 띄워 어린이(6세~12세)를 대상으로 무료 탑승행사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항공체육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관광도시 창원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종합운동장에서 띄우는 열기구에는 한번에 4~5명의 어린이가 탑승, 상공 30~50m까지 계류비행 해 창원시내를 발아래 내려다 볼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계류비행’이란 열기구를 띄워 올려 상공에 정지해 떠 있도록 로프로 고정하는 비행 방식이다.

열기구 무료탑승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창원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선착순 300여 명에 한해 현장접수를 받아 진행한다.

한편, 이날 강풍 등 기상 여건에 따라 열기구 비행이 어려울 경우에는 참가 어린이들이 열기구에 뜨거운 바람을 넣어보거나 열기구 풍선 포토존 운영 등의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용철 직무대행은 “어린이날을 맞아 흔히 접할 수 없는 열기구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색다른 즐거움으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