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재가암환자 자조모임 운영 및 대상자 모집
- 8일까지 대상자 모집, 자기관리 및 암 극복의지 제고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9 17:28:37

【충주 = 타임뉴스 편집부】충주시보건소(소장 홍현설)가 재가암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재가암환자 30명을 대상으로 자조모임을 운영한다.

재가암 자조모임은 재가암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5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자조모임은 암 환자 통증관리 및 암환자 이해를 돕는 교육, 집안의 작은 정원 만들기를 통한 원예치료, 아로마 향기요법을 통한 심리치료, 영양교육, 웃음치료를 통한 힐링 특강으로 재가암환자들의 자기관리를 돕고 상호간의 소통을 시간을 갖게 된다.

첫 번째 모임은 5월 20일 충주시청 11층 예성교육실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충청북도지역암센터 암 관련 전문의를 모시고 올바른 환자관리를 위한 특강 및 상담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현재 충주시보건소에서 등록 관리중인 220여명의 환자들에겐 방문간호사가 가정방문을 통한 영양식이(뉴케어) 및 영양제, 장루물품, 욕창관리를 위한 물품 지원 등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조모임을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암을 이겨내려는 의지를 갖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암 종별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단계적으로 모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재가암환자 자조모임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대상자는 5월 8일까지 충주시보건소 방문보건팀(850-3550~3552)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