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부천, 푸른 소사구는 우리가 만들어요!
소사구, 봄철 내 나무 심기 행사 실시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4-30 15:18:41
[부천=김응택]부천시 소사구는 지난 25일 내 나무 심기 참여자와 함께 「2015년 소사구 봄철 내 나무 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2015년 소사구 봄철 내 나무 심기」행사는 「푸른 부천 200만 그루 나무심기」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25일에 실시한 제70회 식목일 나무심기 사업과 연계하여 추진된 행사이다.

소사구에서 식재 장소 및 식재장비를 제공, 시민 참여자의 사연이 담긴 표찰을 제작하고 참여자는 나무를 직접 가져와서 심는 방식으로 민·관이 함께 추진했다.

이번 행사엔 시민 300여명이 참여해 부천시 시목인 꽃복숭아를 비롯해 산수유, 매화, 복자기 등 총 9종 296주의 나무를 식재했다.

특히 괴안동 녹지대에 참여자들이 출생, 결혼, 합격, 창립 등 각자의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나무를 심고 사연이 담긴 표찰을 설치하도록 해, 시민들이 추억을 간직하고 나무와 함께 소망을 기원할 수 있는 기부수목 숲을 조성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

송재용 소사구청장은 “참여자가 직접 심고 관리하는 기부수목 숲 조성을 통해 「푸른 부천 만들기」에 기여하고 애향심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민·관이 함께 추진한 소사구 봄철 내 나무 심기 행사를 계기로 녹색도시 소사구 조성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