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철쭉동산에 꽃 불 났어요”
고강선사유적공원 내 10만6천여 주 철쭉 만발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02 00:32:56
[부천=김응택]부천시의 고강선사유적공원 내 철쭉동산에선 지금 꽃들의 향연이 한창이다.

철쭉동산은 한국공항공사 소음피해 주민지원사업 보조금을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낙후된 생활환경 개선 및 정주의식을 고취시키고자, 2013년 4월 오정구 고강동 산90번지 일원 9,000㎡ 면적에 자산홍 등 4종 10만6천여 주를 식재하여 조성하였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철쭉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그 간 체계적인 수목관리 뿐만 아니라, 공원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포토존 설치, 순환산책로 정비 등 각종 시설물 정비 등 사전준비를 마쳤다.
철쭉축제는 지난 4월27일 진행된 고리울선사문화제를 시작으로 5월15일까지 계속된다.

이성배 녹지과장은 “철쭉축제의 절정기가 5월 1일 ~ 7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간에 많은 시민이 방문하여 올해 마지막 봄 정취를 만끽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향후 시는 내 나무 갖기 행사와 연계하여 철쭉 동산을 확대 조성함으로써 진달래축제를 잇는 부천시의 대표적인 봄꽃 축제로 추진 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