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내동 청소년자치위원회 워크숍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4 11:20:37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남양주시 평내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기호)는 지난 1일~2일 양평 코바코연수원에서 평내동을 이끌어나갈 차세대 리더인 『평내동 청소년자치위원회』 워크숍을 실시했다.

청소년자치위원 43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은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고 애향심과 자긍심을 심어주어 준비된 마을리더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임원 선출 및 분과별 사업 계획을 토의함으로써 청소년자치위원회 비전을 수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리더 스토리 스피치(마음열기)’ 강의로 활기차게 시작된 교육은 4개 분과별로 청소년자치위원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토의하고, 레크리에이션을 통하여 협동과 단결을 기르는 한편 워크숍에 참여한 20명의 주민자치위원과도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마련하였다.둘째 날에는 리더십 교육을 마치고 황순원문학촌으로 이동하여 소나기체험과 손편지 쓰기로 창의성과 감성을 일깨우는 유익한 과정으로 마무리됐다.

류기호 주민자치위원장은 “평내동이 좋은 마을, 행복한 마을이 되길 꿈꾸는 청소년자치위원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생각이 기대된다”며 “이번 워크숍으로 진정한 리더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