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남해읍 대입현마을 공동체험관 준공
박한 | 기사입력 2015-05-06 10:35:05
【남해 = 박한】경남 남해군 남해읍 대입현마을의 숙원사업인 마을 공동체험관이 문을 열었다.

군은 마을 주민들의 공동생활 편의를 제공하고 새로운 소득원을 창출하는 시설인 대입현마을 공동체험관이 준공됨에 따라 6일 오전 10시 박영일 군수, 박광동 군의회 의장,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5억원을 투입, 지난 2013년 3월 사업에 착수해 약 2년간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이날 준공식을 가진 대입현마을 공동체험관은 부지 1356㎡에 건축 면적 220㎡, 지상 2층 규모의 숙박시설과 100㎡면적의 공동창고 1동을 갖추고 있다.

군은 대입현마을 공동체험관이 마을주민들의 편의시설인 동시에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성수기에는 관광객의 민박시설로 활용돼 인구 감소 및 고령화 등 갈수록 침체돼 가는 농촌마을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영일 군수는 축사에서 “마을 주민의 숙원사업으로 마을공동 소득시설을 발굴, 공동체험관을 건립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마을 주민들의 공동체 생활과 소득사업 활성화로 지속적인 마을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이프 커팅식 사진 1장

“마을에 새로운 활기 불어넣는 시설 되길”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