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호 겸용 좌회전, 들어보셨나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6 14:07:38
【해남 = 타임뉴스 편집부】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교차로좌회전은 녹색지시등이 켜졌을 때만 가능했었다. 이로 인해 굳이 차가 없는 대도 신호가 바뀔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거나 신호를 위반하고 좌회전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남 일부 지역에서만 행해지던 비보호 겸용 좌회전이 여타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비보호 겸용 좌회전이란 좌회전신호가 켜졌을 때만 좌회전을 할 수 있었던 교차로에서 비보호좌회전 개념을 추가하여 직진신호에도 좌회전을 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즉, 비보호 겸용 좌회전을 허용하는 교차로에서는 직진 신호일 때도 마주 오는 차량이 없으면 좌회전 신호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좌회전을 할 수 있으며 차량 통행량이 많으면 신호가 바뀔 때까지 안전하게 기다리다 이전과 같이 신호를 받아 좌회전하면 된다. 단, 비보호 겸용 좌회전은 「녹색신호시 좌회전 겸용」이라는 보조표지판이 설치된 장소에서 가능하다.

조금씩 편의를 위해 바뀌어가는 이러한 변화는 우리가 생활하면서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지, 불법을 용인하는 것이 아님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해남경찰서

황산파출소 순 경 서 대 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