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 고추품종비교전시포 조성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8 12:00:03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올해도 센터 내 시험포장에 고추 품종비교 전시포(이하 전시포)를 조성, 운영한다.

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고품질 고추 품종 요구에 부응하고 명품고추 생산을 위해 올해도 전시포를 조성하고 탄저병에 강한 5개 품종 등 모두 18개 품종을 재배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술센터는 각 품종별 생육상황을 비롯하여 병해충 발생과 수량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농가에 대한 기술정보 제공과 함께 내년도 기술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또 8월 초에는 고추 품종 평가회도 가질 계획이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몇 년 간 이어지고 있는 가격 하락과 노동력 부족 등으로 고추재배 면적이 감소하고 있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노동력 절감 다수확 재배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술센터는 또 시설고추 재배면적 증가에 따른 친환경 시설고추 재배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생육시기별 관수량과 고추유인 방법, 천적 등을 활용한 고품질 재배기술 시험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기술센터는 지난 2012년부터 전시포를 조성해 매년 30여 가지의 다양한 고추 품종을 재배하여 농업인들에게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