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구 중2동‘현장 대화의 날’운영
경로당 회장단 초청 간담회 개최로 소통의 장 마련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08 15:22:45
[부천=김응택]부천시 원미구 중2동 주민센터는 2015년 제43회 어버이날을 맞아 경로당 회장단을 초청하여 다양한 복지시책을 안내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는 최근에 새로 위촉된 한양 그린타운 경로당, 삼성 그린타운 경로당, 연화마을 대원 경로당 회장님도 참석하여 다른 회장들과 인사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화합의 시간이 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정팀장과 복지팀장, 복지담당자 등 실무 책임자들이 함께 자리를 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상세히 설명해주고 주민들의 궁금증 및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도 했다.

조기한 복사골2차 경로당 노인회장은 “이렇게 초청하여 점심식사를 함께 하는 즐거움도 크지만 그동안 궁금했던 기초연금법이나 노인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 정보를 알 수도 있고 새로운 회장님들과 인사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황병덕 중2동장은 “이번 현장대화 오찬간담회를 통해 경로당 회장님들이 서로 좋은 정보를 공유해 경로당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불편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