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케익과 함께 함빡 웃음이
- 고강1동 복지협의체, 자원봉사단 홀로 사는 어르신 방문 생일잔치 -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08 15:33:34
[부천=김응택]부천시 오정구 고강1동 움직이는 자원봉사단(단장 김혜련)에서는 지난 7일 생신을 맞은 홀로 사는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생신 축하 잔치를 해 드렸다.

김혜련 단장 등 봉사단 6명은 케익과 떡, 음료를 마련하고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카네이션도 함께 준비하여 생신 축하노래도 불러드리고, 케익도 잘라 드리고 생신을 축하해 드렸다.

어르신은 케익과 떡을 드시면서 생일이면 찾아오는 사람하나 없어 매년 쓸쓸히 보냈는데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고 함빡 웃음을 지으셨다.

자원봉사단에서는 연초 정기회의에서 단원들의 의견을 모아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홀로 사는 어르신 방문 생일 잔치’ 봉사 계획을 결정했다.

음식준비 등에 소요되는 비용은 복지협의체(위원장 안일규)에서 지원하고 26명의 저소득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생일 잔치를 해드릴 계획이다.

봉사단에서는 생일잔치 외에도 방문 이‧미용봉사, 독거노인 가족 맺기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날 생일잔치를 해드린 박모 어르신 댁에도 월 2회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방문하여 말벗도 해드리고 간단한 집 정리도 해드리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