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겨운 가려움! 아토피 치료! 자조모임으로 극복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1 13:15:13
【거창 = 타임뉴스 편집부】거창군은 오는 19일부터 3일간 아토피피부염과 천식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 부모를 대상으로 자조모임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상자는 관내 주소를 둔 아토피 천식 환아 부모 20명이며 유선 또는 방문신청이 가능하고 오는 28일부터 6월 19일까지 주 1회 총 4주간 운영된다.

최근 사회 경제적 성장과 더불어 주거와 식생활,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해 집먼지 진드기,흡연, 애완동물(털), 대기오염 등 알레르기 악화요인이 증가하고 있고 잦은 재발과 증상악화로입원과 치료가 반복되고 학교 결석과 직장결근이 빈번하게 반복되는 등 알레르기 질환은 전 생애 동안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있다.

그동안 거창군은 아토피피부염 환아 150여 명에게 매월 1회 보습제 지원과 아토피피부염 천식 환아 의료비 지원 등 여러 가지 사업을 펼쳐 왔으며 특히 금번에는 환아 부모들의 질병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지속적인 요청이 있어 피부과전문의 황성환(공보의) 강사를 초빙하여 맞춤형 아토피관리 교육을 비롯한 천연보습제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아토피관련 전문의 강사초빙에 상당한 애로사항이 있었지만 피부과전문의인 공중보건의사의적극적인 협조로 군민들에게 좋은 교육과 자조모임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보건소 방문보건담당(055-940-834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