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 협약식 기사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2 13:44:03
【영동 = 타임뉴스 편집부】영동군장애인복지관(관장 장상섭)과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학교장 최기정)는 5월 12일 10시 30분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 장애학생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영동군 장애인 복지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갖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환교육, 직업훈련, 직업교육, 부모교육 등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으로 장애학생의 지역사회 통합과 자립에 지속 협력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사회복지 선두자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갈 계획을 약속하였다.

또한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는 영동군 청소년들의 교육과정 개별화, 통합교육, 사회적 기술 및 대인 관계 기술 향상, 학습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독립능력 증진 등을 통해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아 학생들이 학교 및 사회생활에 보다 즐겁고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영동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행복하기 위해 장애인들의 상담, 발달재활, 취업, 교육, 여가활동, 재가복지, 활동보조서비스, 장애인식개선 사업 등을 추진하며, 사례관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동반 상생을 꾀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 역시 그 일환으로 체계적인 협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협력 강화를 통해 장애학생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지역사회 내 장애학생들의 자립과 진로직업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장애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자라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