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국제교류 통역전문가 양성교육, 실력! 만족!‘쑥쑥’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4 15:56:06
【광양 = 타임뉴스 편집부】광양시는 5월 15일(금) 오전 9시 30분 시청 국제교류관에서 「광양시 국제교류 통역전문가 양성교육」영어반 2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즉시 활용 가능한 통역 인력을 양성하고 실제 통역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서는 부산외대 통번역대학원에 출강하고 있으며, 2014년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 초청강연 등 영어MC와 동시통역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성득 국제회의 동시통역사의 강연이 실시된다.

이성득 통역사는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통역스킬 지도, 통역 마인드 교육 등 참가자들의 통역 실력과 마인드를 한 층 업그레이드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어반 특강 외에도 중국어반(6월 중), 일본어반(9월 중)도 전문가 초청강연을 실시할 계획이다.”며 “특강과 전문가 양성교육을 통해 실력을 갖춘 통역 인력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최근 각종 국제교류 행사 증가와 그에 따른 통역수요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어 지난 2014년부터 통역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양성된 통역 인력은 각종 광양시 국제교류 행사에서 통역과 안내 활동을 하게 되며,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민간단체 국제교류, 광양시 기업체들의 국외 비즈니스 활동에도 참여하여 통역을 담당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