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곡동 우리동네한바퀴 지키자데이 활동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5 16:22:47
【창원 = 타임뉴스 편집부】명곡동 우리동네한바퀴지킴이단(단장 정순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4일 오후 4시부터 여성 및 아동학대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청소년들을 사회적 위험요소들로부터 지키기 위해 ‘상반기 지키자 DAY’ 활동을 펼쳤다.

이번 달은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에 대한 안내 홍보에 중점을 두어 명서지역 주택가와 명서시장을 중심으로 한 할인마트, 노래방 등을 돌며 술·담배 판매금지 안내 스티커 등을 배부하고 홍보했다.

명곡동 지킴이 정순자 단장은 “이번 지키자 DAY 활동으로 여성폭력 및 아동학대에 대한 시민인식이 높아지고 더불어 청소년들이 건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문화가 되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동참을 유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활동소감을 밝혔다.

우리동네한바퀴지킴이단은 연 2회에 걸쳐 ‘상반기와 하반기 지키자 DAY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관내 야간순찰 활동 및 안전캠페인 활동을 하여 지역주민에게 마을공동체 안전의식 제고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