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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천읍 민원실은 2008년부터 통합민원창구를 운영하여 One-stop으로 민원서류를 처리하고 있으며, 기존에 설치 운영하던 순번발행기는 민원창구 위치 표시가 명확하지 않아 민원인이 창구를 찾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에 도입한 지능형 순번대기시스템은 은행이나 병원처럼 민원인이 발권기의 화면을 터치하여 번호표가 발급되고, 이어 각 창구별 모니터에 대기번호와 음성이 함께 표출되어 창구 위치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모니터 화면을 통해 대기인원수, 담당공무원 이름, 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민원처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담당공무원 또한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고취하는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발권기와 모니터 화면을 통한 홍천읍의 각종 행사 및 행정 정보 등을 홍보 할 수 있어, 6월 13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제6회 홍천강변축제 행사를 번호표 발권기 및 각 창구별 모니터를 통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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