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자활참여자 힐링을 통한 주인의식으로 삶을 디자인하라
- 자활참여자의 긍정의 힘과 소통능력 강화를 통한 자립의지 고취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0 11:25:38
【부산 = 타임뉴스 편집부】부산 북구는 5월 20일, 21일 14시 두 차례에 걸쳐 북구문화빙상센터에서 자활참여자를 대상으로 희망교육『힐링스토리』를 실시한다.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자기 힐링을 통한 선택의 힘을 키우고, 삶을 재 디자인 할 수 있는 힘과 자활의욕을 고취함으로써 자활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희망차고 행복한 북구의 나눔 복지를 실현코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자활참여자 희망교육 ‘힐링스토리’는 힐링 프로그램 교육기관인‘(주)인성코리아’에 위탁하여 실시한다. ‘인성코리아’는 기업체 및 공공기관 교육 수행 실적이 다양하고, 핵심리더과정, 신규공직자과정, 중견간부 양성과정, 사회복지직 공무원, 청소년 워크숍 등을 여러 차례 수행한 바 있다.

‘힐링스토리’의 세부 프로그램은 ‘굿뉴스가 굿브레인을 만든다, 선택하면 이루어진다, 내 삶을 디자인하라’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고 다루는 체험, 자신의 약점은 인정하고 강점을 극대화하여 내 삶을 재 디자인하는 방법 등 참여자들의 심신 힐링과 주도적인 삶을 위해 매우 유익할 것으로 예상된다.

황재관 북구청장은 “자활참여자들이 그동안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힐링을 통해 좀 더 밝은 의식으로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여 희망찬 미래를 재설계 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